객체란?
- 객체(Object)란 자신의 속성을 가지고 있고 다른 것과 식별 가능한 것을 말한다.
- 객체는 속성과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다.
※ 예를 들어 사람은 이름, 나이 등의 속성과 웃다, 걷다 등의 동작이 있고,
자동차는 색상, 모델명 등의 속성과 달린다, 멈춘다 등의 동작이 있다. - 자바는 이 속성과 동작들을 각각 필드(field)와 메소드(method)라고 부른다.
- 객체는 속성(필드)과 동작(메소드)으로 구성되어 있다.
클래스
- 메모리에서 사용하고 싶은 객체가 있따면 우선 설계도로 해당 객체를 만드는 작업이 필요하다.
- 자바에서는 설계도가 바로 클래스(class)다.
- 클래스에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필드(field)와 메소드(method)가 정의되어 있다.
- 클래스로 만들어진 객체는 해당 클래스의 인스턴스(instance)라고 한다.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개발의 3가지 단계
1. 클래스 설계
2. 설계된 클래스를 가지고 사용할 객체 생성
3. 생성된 객체를 이용하는 것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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